발표신청 및 초록수정

발표초록 작성안내

학술대회 발표 초록은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초록 제출은 학회 홈페이지 발표신청 부분의 각 해당칸에 다음의 내용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1. 발표제목 : 국문 또는 영문 중 선택해서 한가지만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발표자 및 공동저자 : 발표자 및 공동저자분들의 재직처를 정확히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동일 재직처일 경우 줄간격 글자수 등이 정확히 일치하여야 동일 재직처로 인식을 하게 됩니다. (예)“홍길동 서울대”와“김영수 서울대학교”로 표기시 저자 정보를 각각 다른 재직처로 인식하여 다음과 같이 인쇄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동일 재직처는 띄어쓰기 및 재직처명의 표기를 정확히 통일해 주시기 바랍니다.
    → 홍길동1, 김영수2 ; 1서울대, 2서울대학교
  3. Keyword : 5개 이내로 영문으로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초록 : 초록내용은 300단어 내외로 간략히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 발표 초록확인 : 발표초록은 제출 하신 후 반드시 제출 내용을 로그인 하신 후 확인하여 초록이나 공동저자의 누락된 부분이 없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두발표 안내

-일반발표 및 강연 발표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발표시간 비고
일반발표 15분 발표 10분, 질의응답 5분
강연 25분 발표 20분, 질의응답 5분

-발표시간과 질의응답시간을 반드시 지켜주십시오.(초청강연 시간은 별도로 정함)
-발표자료는 개인별로 이동용 저장 장치에 담아 오시기 바랍니다.(MS오피스 2010)
-발표자료는 휴게시간을 이용하여 발표장 노트북에 미리 옮겨 두시기 바랍니다.
-강연장에는 연사용 노트북이 준비되어 있으며, 개인노트북 연결 사용은 불가합니다.

포스터발표 안내

-학회에 준비된 포스터 보드의 발표공간은 가로(폭)100cm 세로(높이)120cm 크기입니다.
-전지로 출력 하여 준비할 경우 해당 싸이즈 내로 출력하시기 바랍니다.
-A4용지로 준비할 경우 총 12장 부착이 가능합니다.
-포스터 발표시간 종료 후 15분이내에 발표부착물은 모두 탈착 해주시기 바랍니다.